제목을 입력하세요 (2).png

신규 개원 병원, 코로나에도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종합 광고 대행

담당 노마더

이원득 디렉터

진행 마케팅 솔루션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 브랜드 블로그 운영 / 최적화 블로그 운영 / 콘텐츠 제작

광고주 월 예산

500~700만원

신규 개원인데, 코로나 때문에 걱정이에요.

아직 개원도 안했는데

벌써부터 광고 전화가 물밑듯이 밀려들어옵니다.

때마침 노마드코퍼레이션을 알게되어서

이런게 광고 사기라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인테리어 비용에는 수 천만원 써놓고, 마케팅 예산은 없다는 말에 공감해 문의드립니다. 마케팅은 과감하게 투자할 예정이니 기획안 부탁드립니다!​

​- 광고주 문의 내용 中

처음 문의 주신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사실 병원을 비롯한 전문직종 마케팅은 제일 쉬운 편에 속합니다. 우선 광고주의 서비스 가격 자체가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문직이니 당연하죠. 따라서 일반 음식점이 마케팅 비용 100만원의 값어치를 하기 위해 손님 100명을 보내야 한다면, 병원은 과장 조금 보태서 1명만 보내도 되는 것이죠. 따라서 때문에 특별한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병원과 광고회사는 장기적인 파트너로서 성장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검색 광고 사기 대행사의 부동의 타겟 1위는 아마 의사, 변호사일 것입니다. 이는 제가 두 눈으로 수년간 확인한 것이니 공신력있는 정보입니다. 제일 많이, 그리고 쉽게 당합니다. 심지어 지인 소개도 줄줄이 해줍니다. 검색 광고 사기 회사의 든든한 지갑인셈이죠.

병원은 특히 마케팅 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극명합니다.

​병·의원은 우리 지역만 꽉 잡으면 중간 이상은 갑니다. 그리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이 거의 정해져 있다시피 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마케팅의 차이점은 양질의 콘텐츠 즉 내용물에 달려있습니다.

기획안 검토 후 계약 진행

​계약은 서로의 니즈가 충분하니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광고주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워낙 성격이 '노마드가 알아서 해주세요'인 편이라, 다양한 컨셉이나 전략도 전부 빠르게 기획해서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내부 전략 회의

​구체적인 실행에 앞서 내부적으로 전략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규 개원의 경우 기초가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SEO 하나 하나의 시간과 정성을 들여 기획했습니다.

신규병원, 블로그만으로 하루 평균 문의량 5건

불과 개원한지 1주 되었을 때부터 문의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오픈 전부터 치밀하게 준비한 덕분인데, 평균 문의량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유입량만 합산한 것이니 실제 문의량은 그 이상일 것입니다.

노출 현황

Exposure status

​브랜드 블로그 + 최적화 블로그
노출 키워드
264개
​조회수
6,136건
<월간 노출 키워드 수>
<월간 게시글 조회수>
공식 브랜드 블로그
임대 최적화 블로그

3개월만에 광주 지역 성형외과 TOP3

타 성형외과 조회수 대비

“약 1.5배~2배” 달성

​남들과 같은 찍어내기식 포스팅은 의미가 없습니다.

평균 체류시간 “3분” 이상 정독

타 브랜드 블로그 평균 30초-1분 대비

“3배~6배”

광고주의 성장이 유일한 목표입니다.

우리를 그대로 배껴 따라하는 곳이 많습니다. '가짜'에 유의하세요.

마케팅 문의하기

arrow&v

노마드와 함께 한다는 건.

노마드의 마케터, 즉 노마더는 광고주의 매출, 생계를 책임지는 사람들입니다. 그만큼 진정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움직입니다.

​마케팅 이전에 이미 제품 생산, 서비스부터 실패한 경우는 매우 빈번합니다. 대부분 광고주는 모르는 상태인데 이 경우, 노마드는 단순히 '우린 돈 받고 우리 일만 하면 돼'가 아닌 시작부터 함께 고쳐나가자고 제안하는 편입니다. 

월 예산을 모르겠어요(?)

간혹 본인의 마케팅 예산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문의 주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제대로된 기획안을 받아보시기 어렵습니다.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어느 정도 가용 가능한 예산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기업, 회사, 업장의 할당된 예산을 꼭! 정해주세요. 보통 (목표) 매출의 10~30%를 마케팅 예산으로 정하는게 바람직합니다.

로고_배경X_민트글씨.png
  • Facebook
  • YouTube
  • Instagram
  •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상호명:(주)노마드코퍼레이션 · 대표이사:노인호 · 개인정보책임관리자:이원득 · 주소: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220, 501호

사업자등록번호: 546-88-0129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0-서울강서-4187

Copyright ©Nomad Corporation Inc. All Rights Reserved.

​※노마드의 자료를 무단 도용시 별도 통보 없이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