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마케팅 성공 사례

​겐로쿠우동 일산 웨스턴돔점

월매출 6000까지 나오는 15평짜리 우동집

SNS 콘텐츠로 승부보기

근 10년간 꾸준히 상위 노출에만 수백, 수천만원을 써오던 식당이 처음으로 종합 광고 기획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그동안 해오던 방식과 정반대인지라, 걱정과 근심이 많았는데요.

 

기본 마케팅은 유지하되, SNS 콘텐츠에 집중해서 ​매출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했습니다.

- 1차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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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대행

2. 상호명 SEO 보완(카페, 지식인)

3. 블로그 체험단 모집

4. 블로그 기자단 배포

5. 인스타그램 관리 대행

6. SNS 스폰서 광고

​총 다섯 가지 솔루션으로 제안 드렸고, 주로 SNS에 포커스를 맞춰 진행했습니다.

​미팅 하면서 광고주님이 겐로쿠우동 마약 조합이라는 신선한

콘텐츠를 제안해주셨고, 여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사진 촬영부터 마약 조합으로 기획해서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총 세번이나 방문해서 재촬영했습니다.(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합니다.)

 

첫 번째는 사진 작가, 두 번째는 대표가 직접, 세 번째는 디자이너(블로거)

역시 사진 구도나 감성에 있어서는 여성 ​전문 블로거를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 과정에서 놀랐던 점은, 우동이 진짜 맛있습니다.

​인생 우동입니다. 방문했던 사람은 전부 극찬하는 맛입니다.

1. 스마트플레이스 관리 대행 및 블로그 기자단

2. 상호명 SEO 보완(네이버 카페, 지식인)

3. 블로그 체험단 모집

모집 도중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수 좋은 블로거가 모집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요한건 이럴 때일수록 양질의 블로거 섭외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사실 광고 회사 입장에서는 빨리 대충 끝내버리는게 더 이득입니다.

시간이 돈이니까요.

하지만 노마드는 그렇게 진행하지 않습니다.

무의미한 지수의 블로거는 보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광고주가 지수낮은 블로거라도 우선은 보내주기를 원해도 말입니다.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도움이 되어드리는 일,

그게 우리가 해야할 일입니다.

4. SNS용 콘텐츠 제작

 

생각만큼 콘텐츠가 잘 나왔습니다.

음식도 정말 먹음직스럽게 잘 담아냈고,

​겐로쿠우동 마약 조합이라는

콘텐츠도 재밌게 잘 나왔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점은,

실제로 가서 먹어보니

진짜 꼭 저 조합으로 먹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가짜로 지어낸 콘텐츠 조합이 아닌

진짜 마약조합입니다.​

5. SNS 스폰서 광고

일 예산 5000원으로 딱 10일 진행, 총 5만원으로 나온 결과물입니다.

하루에 5000원 투자해서 10일동안 총 2만 5천명에게 도달했고,

게시글에 댓글, 좋아요 등 참여한 사람은 100명이 넘습니다.

댓글 반응도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 검증까지 끝났으니,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될 수 있도록

사골 우려내듯이 계속 우려먹기만 하면 됩니다.

2차 기획안 진행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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